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2 14:53

  • 뉴스 > 문화 · 예술

제11회 강릉커피축제 10월 3일부터 나흘간

커피 명인ㆍ명가 동참, K-POP 공연 분위기 고조

기사입력 2019-09-23 16: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다음 달 3일(목)부터 6일(일)까지 강릉 아이스 아레나 및 안목 해변에서 열리는 제11회 강릉커피축제에 국내 최고의 커피 명인들과 명가들이 속속 동참하면서 축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올해 커피축제는 ‘커피가 말하다, Voice of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커피와 문화의 만남’, ‘강릉커피축제의 글로벌 축제로 도약’, ‘국내 유명 셀럽과 함께하는 강릉커피축제’ 등 3가지 주요 테마로 진행된다.
 


강릉커피축제 조직 위원회는 김용덕 테라로사 대표를 집행위원장으로, 2019월드 바리스타 챔피온십(WBC) 우승자인 전주연 바리스타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축제의 전문화, 세계화의 발걸음을 뗐다.
 


방송인 전현무, 만화가 허영만, KBS의 유명 음식 프로그램 PD인 이욱정, 마크 테토 등이 출연한 축제 홍보 동영상을 공개해 SNS 상에서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축제 홍보대사 전주연 바리스타, 김세윤 커피 뎀셀브즈 대표, 서필훈 커피 리브레 대표, 안명규 커피명가 대표 등 국내 유명 커피업계 대표들의 초청 강연 및 세미나도 열린다.
 


특히 강연 및 세미나에는 국내 내로라하는 커피 명가의 명인들이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인 만큼 커피에 관심이 있는 방문객 또는 앞으로 관련 업종을 생각하고 있는 신인들에게는 이들을 직접 만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 기간 전국의 유명 커피 명가와 강릉지역 커피 명인들의 커피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강릉 아이스 아레나 실내 축제장에서는 15개 국내 유명 커피 업체가 함께하는 커피 라운지 등이 열려 국내 커피산업 선도 도시 강릉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강릉에서는 테라로사, 커피커퍼, 산토리니, 강릉커피 협회, 와우, 하니엘, 독일 카페 유디트의 정원, 웨이크블루 등 8곳의 지역 커피업체가 참여해 커피도시 강릉의 진면목을 선보이게 된다.
 


타 지역에서는 커피 리브레, 빈 브라더스, 카페 뎀셀브즈, 커피 몽타주, 센터 커피(이상 서울), 워터킹 커피 로스터스(시흥), 카페 미곡창고(군산), 코알라 커피공장(제주), 더 좋은 날(동해), 아라비카 커피 로스터스(포항), 커피명가(대고), 모모스 커피, 인얼스 커피, 블랙업 커피, 마스텔라 커피(이상 부산) 등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야외 행사장에서는 강릉지역 50여 개 커피 및 관련 업체와 30여 개 공방 등 총 180여 개 업체가 참여해 강릉커피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며 시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강릉커피축제에서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와 커피가 어우러지는 장도 마련된다. 축제 개최 하루 전인 2일(수) 열리는 커피 생산국 대사 초청 리셉션 직후인 오후 7시 30분에는 G1 창사 18주년 기념 제9회 가을맞이 가곡의 밤이 강릉아트센터 사임당 홀에서 개최된다. 리셉션은 강릉커피축제 전야제 성격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4일(금)에는 전 세계적으로 위상을 떨치고 있는 K-POP을 만나볼 수 있는 ‘KBS 뮤직뱅크 특집 생방송’이 오후 6시 2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강릉 올림픽파크 내 종합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세븐틴, 트와이스, 레드벨벳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K-POP 공연은 전 세계 170여 개국에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어서 강릉커피축제를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5일(토) 오후 7시 30분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는 강릉시립 교향악단, 시민 등이 함께하는 ‘1000人 음악회’가 열린다. 음악회에서는 뮤지컬 가수 배해선, 최민철 등의 공연과 댄스스포츠 연맹의 왈츠 댄스 등 다양한 레퍼토리가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국가 민속문화재인 선교장의 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배다리 집 이야기’가 3일(수) ~ 5일(금)까지 매일 3차례 공연되며, 축제 기간 동안 강릉 아이스 아레나 실외와 안목 해변에서는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강릉커피축제>
행사장 : 강릉시 수리골길 102 강릉 아레나
사무국 : 강릉시 경강로2021번길 9-1 (명주동, 명주예술마당)
           강릉커피축제사무국
전화 : 033-647-6802
팩스 : 033-647-6801
메일 : gncaf@naver.com

이서진 기자 (wawo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